키에사 "닐 매그니 상대로 지저분한 대결 펼칠 것"

키에사 "닐 매그니 상대로 지저분한 대결 펼칠 것"

키에사 "닐 매그니 상대로 지저분한 대결 펼칠 것"

기사입력 2021.01.20. 오전 09:31 최종수정 2021.01.20. 오전 09:32
웰터급 Top 5 진입을 노리는 마이클 키에사(17-4, 미국)와 닐 매그니(24-8, 미국)가 한국시간으로 1월21일(목) 열리는 'UFC Fight Night'에서 맞붙는다.
16111134297271.jpg
대결에 앞서 두 파이터는 해외 격투기 매체를 통해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한 바 있다. 키에사는 "매그니를 상대로 아주 지저분한 대결을 펼칠 것"이라며, "매그니 상대로 필승 전략을 이미 알고 있다"며, 승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반면, 매그니는 "거침없는 기세로 키에사를 무너뜨릴 것"이라며, "키에사가 '차라리 (UFC) 해설가로 활동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겠다"고 패기 넘치는 각오를 밝혔다.

마이클 키에사는 2018년 웰터급으로 체급을 변경한 이후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지난해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 대결했던 키에사는 본인의 강점인 그라운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재미를 봤다. 반면, 수비하기에 급급했던 도스 안요스는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 이후 키에사는 승기를 이어가는 듯 했으나 안타깝게도 부상과 수술 회복으로 2020년 단 한차례 출전에 만족해야 했다.

닐 매그니는 끈질긴 스타일의 파이터로 압박 능력이 좋다. 또한, 기술적으로도 뚜렷한 단점이 없다는 평가를 받지만 그라운드에서는 키에사에 비해 열세다.

웰터급 Top 5 진출권이 걸려있는 'UFC Fight Night: 키에사 vs 매그니'의 메인카드 경기는 오는 21일(목) 새벽 2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 UFC Fight Night '키에사 VS 매그니'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페더급] 레론 머피 vs 더글라스 실바 데 안드라지
[플라이급] 맷 슈넬 vs 타이슨 남
[여성 플라이급] 록산 모다페리 vs 비비아니 아라우주
[라이트헤비급] 아이작 빌라누에바 vs 비니시우스 모레이라
[웰터급] 바흘레이 알베스 vs 무니르 라제즈
[웰터급] 마이클 키에사 vs 닐 매그니




강인귀 기자 [email protected]

▶뜨거운 증시, 오늘의 특징주는?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머니S

토토랭크 보증업체